거실 블라인드 하자던 남편이 대 만족한 샤랄라 쉬폰 커텐 구입후기

거실 블라인드 하자던 남편이 대 만족한 샤랄라 쉬폰 커텐 구입후기

반응형

거실 블라인드로 하자던 남편이 대 만족한 샤랄랄 쉬폰 커텐 구입 후기 

 

샤랄랄 쉬폰 커텐 구입 후기


이사를 하면서 거실 커텐을 새로 맞춰야 했습니다.

그런데 블라인드로 하자는 남편과 커텐으로 무조건 해야 한다는 저의 의견이 대립했습니다.

남편은 도시적이고 깔끔한 블라인드로 무조건 해야 한다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커텐으로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살림살이를 구입할 때 더 살림을 해 본 주부의 의견을 남편이 따라주면 좋으련만 도통 고집을 꺾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다행히도 시누님이 거실은 무조건 블라인드가 아닌 커텐으로 해야 한다고 이야기하니 남편도 
자신의 고집을 내려놓고 커텐으로 하겠다고 의견을 동일했습니다. (기분 매우 나빴음)

 

 

 



그럼 왜 주부님들이 블라인드 대신 커텐을 선호할까요?

1. 블라인드는 커텐보다 청소가 어렵다.
블라인드는 사이사이 먼지가 쌓이면 일일이 닦아내야 하는데 청소가 어렵습니다.
아무리 베란다 문을 열어놓지 않는다고 해도 실내에서 돌아다니는 먼지가 쌓이게 되고 닦아주지 않으면
찌든 때가 되어버려 깔끔하기는커녕 인테리어 효과 또한 망치게 됩니다. 
 (사람이 많이 사용하고 인테리어 효과에 무심한 사무실은 가격 싼 블라인드가 더 낫습니다.)
 그런데 남편은 커텐이 더 청소하기 어렵다고 했지만 사용해 본 저로써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커텐이라도 일부러 뭐를 묻히지 않는 이상 때가 탈 우려도 없습니다. 
 그리고 세탁이 필요하다 느끼실 때는 집에서 세탁하셔도 되고 1~2년에 한 번 
 구김 없이 세탁하고 싶다면 세탁소에 한번 맡기시는 게 더 편리합니다.

 

고급스러운 쉬폰 소재로 거실 분위기 제대로 살려줍니다.



2. 작은 평수의 아파트인 경우 화이트 커텐을 사용하는 게 인테리어 효과에 낫다.
거실을 화이트 커텐으로 하는 경우 거실이 좀 더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낼 수 있습니다. 집에 처음으로 들어오는 경우 거실을 가장 먼저 마주하게 되는데요. 자신이 좋아
하는 다양한 색상으로 커텐을 해도 되지만 집이 작은 평수의 경우 화이트톤의 거실 커텐을 하게 되면 집이
좀 더 넓어 보이고 환해 보이는 효과를 내실 수 있습니다.
또 커텐의 색은 사람의 감정에도 많은 영향을 주는데 예전에 거실 커텐을 그레이 암막으로 설치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보기에도 칙칙했고 실제로 기분도 많이 다운되었습니다.
어두운 색 또는 캐릭터 커텐 및 핑크 커텐도 해 보았지만 화이트 커텐이 제게는 가장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화이트 커텐은 거실이 넓어보이는 효과가 있어요.



3. 가성비 면에서도 커텐이 좋다.
블라인드를 맞춤 제작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은 창도 비용이 상당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맞춘 샤랄라 쉬폰 커텐의 비용은 가로 330cm/세로 230cm 맞춤 제작으로 18만 원이 들었습니다.
(커텐 홍보 아닙니다. 직접 구매해보고 정말 만족해서 적습니다.)
맞춤 거실 커텐비용으로 18만 원이면 매우 저렴하시다는 것은 주부님들은 아실 겁니다.

 

 

 



4. 블라인드보다 커텐이 더 사용하기 편리하다.
큰 비용 들여 블라인드를 사용하다가 두 번이나 망가져 버리게 되었습니다.
끈을 당겨서 블라인드를 올려야 하는데 일일이 사용할 때마다 끈을 당겨 올리는 게 불편했습니다.
또 사용하다가 블라인드 사이 끈이 끊어져 블라인드가 모두 엉키며 고장이 났습니다.
또 다른 블라인드는 당기는 끈이 끊어져 여러 번 이음새로 이어서 고쳤지만 여전히 자꾸 고장이 나서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버리는 것도 일이었습니다.ㅠㅠ
 그러나 커텐은 사용 시 쫙 걷었다가 다시 닫았다 하면 되므로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이렇게 구입한 샤랄라 쉬폰 거실 커텐인데요. 이미 유명해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커텐입니다.
그런데 제가 집 이사하면서 구매한 물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게 이 거실 커텐입니다.
집 분위기를 제대로 살려주는데 한몫을 합니다.

 

커텐봉보다 레일이 더 깔끔하고 가격도 저렴해요.



커텐 설치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커텐을 설치할 때 봉으로 해야 하는지 레일로 해야 하는지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래서 상담사에게 연락을 하니 봉보다 레일이 설치해 놓으면 더 깔끔하다 하여 레일로 설치하였는데
가격도 봉보다 훨씬 저렴해서 매우 만족했습니다.
그런데 레일을 설치할 때 전동드릴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커텐이 조금 무거운 감이 있어서 나사를 많이
고정하는 게 좋겠고 일일이 드라이버로 돌려서 고정할 수 없습니다.
(전동드릴은 다이소 5천 원짜리 건전지 넣는 거 사서 사용해보니 돈만 버렸다 싶습니다. 
제대로 된 것을 구입하려면 5~6만 원을 줘야 구입 가능해서 저희는 회사에서 빌려서 잠시 사용했어요)

그럼 거실 커텐 구입 예정이라면 샤라랄 쉬폰 커텐도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