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직원이 가르쳐 주는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결제, 무게, 불가한 물품, 가격, 포장방법까지 상세히 안내드려요

편의점 직원이 가르쳐 주는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결제, 무게, 불가한 물품, 가격, 포장방법까지 상세히 안내드려요

반응형

편편의점 직원이 가르쳐 주는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결제, 무게, 불가한 물품, 가격, 포장방법까지 상세히 안내드려요

제가 편의점에서 근무를 하고 있는데요.

 

편의점에 어머님들이 오셔서 편의점 택배는 택배비가 얼마인지 또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모르셔서 제가 대신 해 드리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오늘은 편의점 택배 보내는 방법 가르쳐 드릴게요~

 

1. 물건은 박스에 포장해서 오셔야 하고요. 편의점마다 택배사가 다 다른데 제가 근무하는 이마트 편의점에 경우 cj 대한통운 택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당일 접수한 택배 수거 마감은 평일은 오후 5시이고 토요일은 12시에 수거가 마감됩니다.

 

※ 간혹 택배사의 교통상황에 따라 수거 시간은 조금 변경이 될수도 있어요.

 

그리고 편의점에 오시면 이렇게 현장접수인지 쇼핑몰에 반품, 교환등을 접수한건지 누르게 되어 있는데요.

 

어머님이 고구마를 보내신다고 박스에 담아 오셔서 현장 접수를 눌렀습니다.

참고로 택배 서비스 이마트 24어플을 이용해 예약을 하시는 경우 500원 할인을 받아 보실수가 있어요.

 

반응형

 

 

그리고 택배 보내는 상세한 방법을 보여 드리기 전에 이렇게 포스기 오른쪽에 보면 이용방법이 안내 되어 있는데요.

 

1. 편의점에 직접 오셔서 현장 접수를 해도 되고요~

 

2. 이마트 24 어플을 통해 예약 접수를 하셔서 이용을 하셔도 됩니다.

 

3. 그리고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낼때는 현금 결제가 불가해요. 이유는 편의점은 단지 기계만 설치해 놓은 곳이고 택배사와 연결이 된거라 편의점에서 현금을 받을수가 없거든요. 그러니 반드시 카드로 결제 해 주셔야 하고요.

 

4. 결제가 끝난 다음 송장이 나오면 출력해서 박스에 부착해 직원에게 전달해 주시거나 택배만 모아두는 곳이 있다면 그 곳에 박스를 놓고 가시면 됩니다.

 

더 자세히 택배 보내는 방법 보여드릴게요.

 

참고로 편의점 택배 불가 항목은 이렇습니다.

 

유리류/ 사기류. 아크릴제품/ 100만원 넘는 물건/ 현금/ 신분증/ 여권/ 예술품/ 살아있는 동물/포장하지 않은 물건/ 귀금속 14k, 18k 포함)/ 편지봉투를 포장한 것 

 

또 편의점 택배 보내실 때 무게는 25kg를 초과하시면 접수가 불가합니다.(곡물류의 경우 20kg이상 수거 불가)

 

그리고 길이는 가장 긴 변이 1m를 초과하시면 안되고요.

 

가로, 세로, 높이의 합이 1.6m를 초과하는 상품도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이제 택배를 보내 볼게요~

 

홈 화면에서 현장 접수인지 쇼핑몰 접수인지 선택 후 터치를 해 주세요.

 

그러면 가장 먼저 나오는 화면이 무게측정인데요.

 

보내실 상품을 저울 위에 올려주세요.

 

보시면 일반 상품은 25kg까지 곡물류는 20kg까지만 접수가 가능하다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택배 포스기 윗쪽에 물건을 올리시면 됩니다.

 

그리고 무게측정을 마쳤다면

 

보내실 물건 종류가 무엇인지 선택해 주세요.

 

그 다음 상품의 가격을 눌러줍니다.

 

100만원 이상되는 물건을 택배 불가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보내는 사람, 전화번호, 주소 등을 적으라고 나오는데요.

 

이름, 전화번호 및 주소를 상세히 적어주세요.

 

그런데 이게 터치로 하는거라 어머님들은 불편하실것 같아요.

 

제가 직접 하는데도 택배 포스기가 새것인데도 터치가 잘 안되고 이중으로 눌리고 해서 답답하더군요.

 

보내는 사람을 모두 다 등록했다면  받는 사람 이름과 전화번호 및 주소도 상세히 터치해서 입력해 주세요.

그리고 결제창이 뜨면 카드 단말기에 카드를 꽂아 결제를 마치시면 되는데요.

 

그러면 운송장이 출력이 되고 출력된 운송장을 보내실 상품 박스에 부착해 주세요.

 

그 다음 저희 매장은 택배 물품만 넣어두는 서랍이 있어서 이 곳에 보낼 물건을 넣어둡니다.

 

그러면 대한통운 택배 기사가 예약된 물품 확인 후 수거하러 오거든요~

 

그런데 편의점 택배 가격이 우체국보다는 당연히 비쌉니다.

 

어머님도 고구마 한박스 보내시는데 (무게는 기억이 안 나요) 7,500원이 나오니 부담이 된다고 우체국에서 보내신다고 가셨거든요.

 

나중에 어머님이 편의점에 오셨을때 고구마 잘 보내셨냐고 여쭈니 5000원에 보내셨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친절하게 도와줘서 고맙다며 바나나를 몇개 주시고 가셨어요 ㅎㅎ

 

그러나 편의점 택배의 장점은 사람들이 퇴근 후 우체국이 문이 닫혀 있으니 이 때 편의점에서 택배를 접수해서 보내시면되니 이 점은 장점이네요~

 

그럼 편의점 택배 보내실 때 참고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