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추석 음식 월병 맛 보니

중국 추석 음식 월병 맛 보니

반응형

아는 분이 화교신데 이번 추석에 집에 초대를 해 주셨어요.

 

한국에서는 추석에 송편을 빚어 먹는데요.

 

중국에서는 명절에 물 만두를 빚어 먹고요.

 

또 월병 추석떡을 만들어 먹거나 사서 드신다고 하더군요.

 

중국 음식이라고 하면 왠지 입맛에 안 맞을줄 알았는데 매우 고소하니 맛있어요^^

 

스타벅스 월병도 있다는데 그것도 맛 보고 싶구요 ㅎㅎ

 

 

 

선물로 몇 박스 주셔서 가져 왔네요.^^

 

겉 박스 모양인데, 중국 사람은 왜 빨간색을 좋아하냐고 여쭤보니 잘 모르겠다고 ㅋㅋㅋ 하시네요.

 

 

 

 

꺼내보면 이렇게 동그란 월병이 4개 들어있구요^^

 

 

 

예전에 인천 차이나타운 여행 갔을때 보니 월병도 종류가 매우 다양하더라고요.

 

기본 반죽은 똑같은데 안에 들어가는 속 재료에 따라 종류가 나뉘어져요.

 

 

제가 먹은건 견과류, 건과일 등이 들어갔어요.

 

정말 앉은 자리에서 2~3개 먹는 건 기본이네요.

 

그럼 월병 한번도 드셔보시지 않았다면 맛 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