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 관리가 우선인 이유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잘못된 생활 습관 개선 스트레스 관리가 우선인 이유

반응형

사람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공기까지 흡수하므로 방귀를 뀌는 것은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에 비해 방귀가 잦고 냄새가 지독한 경우라면 잘못된 생활습관과 음식 섭취가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방귀가 자주 나오는 이유

 

1) 어깨가 늘 구부러져 있다.

 

가슴을 활짝 펴고 상체를 세워야 장이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깨를 늘 구부린 습관은 장 공간이 작아져 버리므로 활동이 저하됩니다.

 

장 활동이 저하되면 음식물이 소화되지 않아 부패되며 장내 독소를 생성하며 "황" 성분의 가스를 발생시킵니다.

 

2) 앉아 있는 자세가 많으며 음식물 섭취 후 바로 눕는다.

 

걷거나 움직임이 많을수록 대장 활동이 활발해져 대변을 쉽게 보게 됩니다. 

 

반면 움직임이 적은 경우 대장의 활동이 저하되어 장내에 머무르는 음식물로 인해 가스가 많이 생성됩니다.

 

3) 급하게 먹는 경우

 

옛 어른들 말씀에 밥 한 숟가락을 입에 넣고 30회씩 씹어 먹어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꼭꼭 씹어 먹는 습관은 위와 대장의 소화를 도우며 과식을 막기 때문인데 급하게 먹는 경우 공기의 흡수가 많아져 소화가 안되며 잦은 방귀의 원인이 됩니다.

 

4) 스트레스가 심한 경우

 

장은 스트레스와 매우 밀접한 관계에 있습니다.

 

장에서는 세로토닌의 행복 호르몬이 만들어지는데 이는 마음이 편안하고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잘 생성됩니다.

 

스트레스는 장의 활동을 방해하고 저하시키므로 신경을 쓰게 되면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변비가 발생됩니다.

 

잇따라 장 환경이 좋지 못해 유해 독소가 많이 생성되며 이에 따라 가스 발생량이 많아집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