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원인 도대체 무엇일까?

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원인 도대체 무엇일까?

반응형

자연유산 계류유산 습관성 유산 원인 도대체 무엇일까?

 

남들은 아이를 갖고 싶지 않아 피임을 한다는데...

 

어렵게 귀하게 가진 아이가 자연유산이 되면 참으로 마음도 몸도 아픕니다.

 

자연유산이란 아이가 태어나도 생존 가능한 24주 이전에 사망을 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보통은 12주 이내 초기에 유산되는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럼 자연 유산의 원인은 무엇일까?

 

1) 초기 12주 이내에 발생되는 계류유산=자연유산의 큰 원인은 염색체 이상을 들 수 있습니다.

 

이는 유전학적으로 부모에게 물려 받은 염색체 이상에 문제가 되는 경우로 3~5% 정도의 원인이 됩니다.

 

또 유전학적으로 부모에게 물려받지 않았다해도 후천적으로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노화됨에 따라 기형출산률이 높아지는 만큼 염색체 이상이 유산의 큰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자궁 기형이나 자궁질환

 

태어날때부터 쌍각자궁으로 태어나거나 후천적으로 자궁근종(자궁에 혹이 있는 것으로 원발성 자궁근종과 다발성 자궁근종이 있습니다.), 자궁 가운데에 벽이 생기는 중격 자궁, 자궁내막증(자궁 내막 조직이 많아져 착상이 되었음에도 많아진 조직이 착상을 방해하는것)

 

3) 음주

 

임신 초기에는 맥주 한잔은 괜찮아~ 나도 임신 초기 3개월 이내에 모르고 술 그렇게 마셔는데도 아이 멀쩡했어.라는 주위 말들을 들어보셨을텐데요.

 

엄밀히 말하자면 임신시 엄마가 마시는 술은 그대로 태반을 통과해 아이에게 전달됩니다.

 

그러면 계속 세포분열중인 태아에게 전달되어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유산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4) 담배

 

하루에 담배 반갑 이상을 태우는 경우 자궁내 혈액순환 방해 및 임신 유지 기능을 떨어트림으로 유산의 원인이 됩니다.

 

5) 이외 갑상선, 당뇨가 있는 경우와 성병(매독, 임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에 감염된 경우도 유산의 원인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