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통증 요통 허리통증 일자목에 좋은 자세 원인과 치료 방법은?

골반통증 요통 허리통증 일자목에 좋은 자세 원인과 치료 방법은?

반응형

척추측만증 즉 목부터 허리 및 골반 척추가 틀어져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데요. 목도 거북목일 줄 알았는데 일자목으로 굳어버린 상태였습니다. 더구나 요즘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다닌다고 무거운 것을 많이 들었더니 통증이 낫지 않고 있는데요. 편의점 알바가 오전에 하는 경우에는 상온 물건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무거운 음료나 주류 박스를 들게 되거든요. 그러니 가뜩이나 척추가 안 좋은데 탈이 나더군요. 목 디스크의 경우 원래는 c자형을 이루고 있어야 하는데 한 곳을 계속 바라봐야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의 경우 s자나 일자로 뻗뻗하게 변형되면서 굳어 통증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저희 경우도 목부터 골반까지 변형이 되면서 굳어버렸습니다. 특히나 목과 골반 통증인 요통이 너무 심한 상태인데요. 원인은 무엇일까?

 

 

 

골반 통증, 요통, 허리 통증 및 일자목 원인은?

 

 

 

 

평소 턱을 괴는 습관을 하는 경우 몸이 한쪽으로 쏠리게 되어 척추의 변형을 일으킵니다.

다리를 펴지 않고 교차하여 앉거나 서 있는 것도 척추 변형에 문제가 됩니다.

양반 다리도 척추 변형에 원인입니다.

짝다리로 서는 버릇은 척추 변형을 일으킵니다.

다리를 꼬고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은 골반 통증 및 허리와 전체적인 척추 변형을 일으킵니다.

배나 등에 근육이 없는 경우 자세가 구부정하게 됩니다. 운동 필수겠죠?

허리를 곧게 세우지 않고 구부정한 습관은 장기에도 영향을 주며 척추가 할머니들처럼 굽게 됩니다.

다리를 구부리고 앉는 습관은 요통에 많은 무리를 주며 등이 굽는 원인이 됩니다.

 

그럼 허리를 펴 주고 골반 통증인 요통에 좋은 자세를 사진을 보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허리통증 요통 골반통증에 좋은 자세

 

 

허리 뒤로 팔을 교차하여 잡아줍니다. 그럼 허리가 쫙 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평소 앉아 있을 때도 이 자세로 목도 돌려주고 가슴을 내밀어 주면 허리를 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허리 및 골반 통증에 좋은 자세

 

 

두 번째는 앉은 자리에서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다리를 쫙 펴 줍니다. 이게 허리 통증이나 골반 통증이 있는 분은 자세 잡기가 그리 쉽지가 않습니다. 허벅지 뒤쪽이 당긴다면 그만큼 그 근육을 사용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이 자세를 유지하고 발을 가슴 쪽으로 당겨주기도 하고 돌려주기도 하며 스트레칭을 해 줍니다. 이 자세로 다리를 교차하여 앉는 분들이 많은데 척추 변형에 원인이 되므로 다리를 교차하여 앉지 않습니다.

 

 

골반통증에 좋은 자세

이 외에도 머리 뒤로 양손을 교차한 후 허리를 세워주는 방법도 허리를 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깨가 많이 뭉쳐있는 경우가 많으니 어깨에 근육을 풀어주도록 하며 자고 일어났을 때 10분간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게 큰 도움이 됩니다.

이때 벽에 양손을 대고 가슴을 벽 쪽으로 밀어주어 어깨를 펴 주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골반 통증이나 허리 통증 및 일자목 통증이 이미 진행이 되었고 물리치료나 주사로 효과가 없다면 도수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저도 실비에 가입되어 있어 도수치료를 받을 예정에 있는데요. 이미 틀어져 버린 척추를 도수치료와 함께 바른 자세 및 요가 등의 운동으로 관리를 잘해 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