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 처방 가격 루프 시술 비용 산부인과 다녀왔어요

사후피임약 처방 가격 루프 시술 비용 산부인과 다녀왔어요

반응형

세 자녀를 출산하고 더 이상 임신 계획이 없는데 기간이 불안하여 산부인과에 방문해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 복용하였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이 처음도 아닌데 자주 있는 일이 아니다 보니 매번 몇 시간 이내에 복용해야 하지?
사후피임약 부작용이 생기면 어떡하지? 또 처방비가 저렴하지는 않았는데 가격은 얼마였지? 기억이 나지 않더군요. 그래서 저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계실 듯하여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는 일이 마치는 데로 산부인과에 방문했습니다.

산부인과 사후피임약 처방 진료비는 비 보험 되기에 가격은 저렴하지 않습니다. 약국에서 약을 처방받을 때는 별도로 비용이 발생하는데 그 가격도 아래 안내해 드립니다.



사후피임약 산부인과 진료비는?

 

산부인과 사후피임약 진료비



15000원인데요. 병원에 가면 마지막 생리는 언제 했는지 복용하는 약은 없는지 약 알레르기는 없는지  등을 설문지에 먼저 작성하게 됩니다.  
사후 피임약은 아시다시피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게 좋은데요. 24시간 이내에 복용 시 80~90프로의 피임 효과를 보실 수 있고요, 48시간 이내는 60~70프로 72시간인 3일 이내에 복용 시 60프로 내외로 확률이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산부인과 진료받으면서 선생님께 혼이 났습니다.
날짜로 피임을 하는 방법은 좋지 않은 방법이라며 언제든 가임기일 수 있으니 임신 계획이 없다면 루프 착용을 권했습니다.
그런데 생각 외로 루프 시술 비용이 그다지 비싸지 않더군요.

반응형



임신 계획 없다면 루프 시술하세요. 가격은요?

 

루프 시술 비용


루프 종류 및 시술 비용은?


간호사가 안내해 주어 고민해 보기 위해 사진을 찍어 왔는데요.
단순 피임 목적이라면 가격이 10만 원으로 노바티 루프를 시술하시면 되고요.  월경 과다증,  월경 곤란증, 생리통 등 치료 목적이라면 미레나와 카일리나 루프로 각 각 35만 원~37만 원에 시술한다고 하였습니다. 모두 영구적인 건 아니며 5년간 사용이 되는데요. 진지하게 루프를 넣는 게 좋을지 고민해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국에 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비용은 16000원 나왔어요. 그러니 진료비와 합해 31000을 계산했습니다. 그리고 약사 선생님이 복용 방법을 가르쳐 주셨는데요.

사후피임약 복용법


사후피임약 복용법과 부작용 대처 방법은?


제가 몬스터 에너지 음료수를 마셨는데 괜찮냐고 하니 상관없다고 하시더군요. 사후피임약을 바로 복용 후 2시간 이내에 고농축 호르몬으로 속이 메스꺼워 구토하는 경우 재 처방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저는 앞전에 복용 할때도 그렇고 별다른 부작용은 없었습니다.

결론: 날짜로 가임기를 계산하여 피임하는 건 옳지 않은 방법이다. 임신 계획이 없다면 루프 시술하여 확실히 피임하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