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풀이 동치미에 소개된 우울증의 원인은 나를 공격하는 상태

속풀이 동치미에 소개된 우울증의 원인은 나를 공격하는 상태

반응형

우울증이 생긴 원인을 들어보면 산후 우울증, 육아 우울증,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이나 사별, 이혼, 대인관계에서 받은 상처, 어릴 적 자라면서 불우했던 가정환경, 사랑받지 못하고 자랐다는 외로움, 사업실패 등.... 이 있는데요.

 

원인은 다르나 우울증을 겪게 되는 기본적인 원인에 대해 알아볼게요.

 

 

우선 사람의 감정은 상대방을 공격할 수 있을 때에는 '분노'라는 감정이 생겨 상대에게 막말을 하거나 물건을 집어던지는 등 공격성 행동을 보이게 되는데요.

 

상대방을 이길수 없다고 생각할때에는 그 분노의 감정이 ;나를 향해 공격하는 상태가 되는것'이 바로 우울증의 원인이 되지요.

 

그럼 자연스럽게 나를 공격했을때에는 나에 대한 자존감이 낮아지고 열등감이 생기며 짜증이 나면서 이 상태가 지속되면 사람이 무기력해져 '이런 나는 죽어야 해.', 라며 자살 충동을 심하게 느끼게 되는데요.

 

자살충동을 느끼는것보다 더 심한 상태가 되면 자살도 생각하지 못할정도로 무기력한 상태의 감정에 빠지게 됩니다.

그러면 눈물도 나오지 않는 메마른 감정의 상태가 되지요.

 

그런데 신경정신과를 다녀오는게 마치 정신병자로 취급받는 것 같아 치료를 받기를 거부하시는 경우 많은데요.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시면 우울증이 몸으로 나타나 몸이 아프기 시작하네요.

 

그러면 원인도 없이 속이 메스껍고 두통이 잦고 잠을 많이 자게 되는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나다가 이 신체 증상들로 인해 불안감이 더해지면 공황장애로 발달을 하게 되지요.

 

그러니 우울증이 생겼을때에는 약만 처방해 주는 신경정신과보다는 이야기를 잘 들어주고 깊이 있게 힘들어 하는 부분에 대해 조언과 대처 방법을 가르쳐주는 신뢰있는 주치의를 만나 적극적으로 내 심리 상태를 알고 감정을 치료받는게 중요해요.

 

그럼 우울증을 겪는 힘든 분들 금방 완쾌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